본문 바로가기
기타

애플 아케이드 출시! 무료체험의 함정에서 벗어나는 법 (*구독취소방법)

by Major Tom 2019. 9. 21.

안녕하세요! 좋은 날씨, 좋은 주말입니다. 
좋은 날씨는 아닌것 같네요.. 지금 태풍이 몰려오고 있는 중이니까..
가을인데 태풍이 왜이렇게 자주 오는지.. 

#애플아케이드 #ios13

9월 20일에 애플은 ios13의 공개와 함께 애플 아케이드를 추가했는데요! 
오늘은 ios 13에 대한 후기보다는 애플 아케이드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드리고자 합니다. 

애플 아케이드는 월 6500원의 가격으로 100개 이상의 애플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취지로 출시된 것인데요
요즘 유행하는 구독 흐름에 발맞추어 애플은 게임까지 구독하는 시스템을 출시했습니다. 

광고도 제로, 추가결제도 제로 라는 말이 아주 마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광고가 너무 많아서 하다가 살짝 짜증이 나는 경우도 많더라고요. 
특히 똑같은 광고 여러번 보면 광고 내용 거의 외울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왕X 되X 자..) 

#1달무료체험

아무튼 애플 뮤직과 마찬가지로 애플 아케이드에서도 1달 무료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저도 역시 애플 아케이드가 출시하자마자 1달 무료 체험을 신청해 봤습니다. 

#다크모드

ios13의 다크모드를 적용한 화면이라서 어둡게 나오네요 ㅎㅎ
아케이드에는 정말 많은 게임이 있습니다. 특히 이 게임들이 약간 애플의 감성을 담고 있는 게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약간 부드러운 느낌들과 예쁜 음악들이 있는 그런 게임들 말이죠.

제가 해본 게임은 레고가 나오는 게임 하나하고 
이 #what the golf 라는 게임인데요
레고가 나오는 게임은 렉이 조금 걸려서 그냥 삭제했고 이 게임은 잘 되는 것 같아요.
상당히 재치있는 게임인데 혹시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바라요!

#구독취소

오늘의 본론은 무료구독을 취소하는 방법인데요.
한달동안만 써보고 싶고 다음 결제를 할지는 아직 확신이 안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방법이죠.

애플에서 온 메일을 보면, 2019년 10월 18일, 즉 한달 구독이 끝나는 기간까지 구독을 취소하지 않으면 다음달 비용인 6500원이 자동으로 청구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달 무료체험만 하고 일단은 구독을 취소할 것 같아서 구독 취소를 해야하는 입장입니다. 멍때리고 있다가는 다음달까지 자동 결제가 되어버리는거죠. 


그럼 구독 취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2. <구독> 버튼을 눌러줍니다. 

3. APPLE 아케이드를 선택해줍니다. 
10월 19일에 갱신 예정이라고 적혀있네요.

4. 여기서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무료 체험 취소'를 통해서 구독을 취소할 수 있는데, 
구독을 취소해도 그 달의 결제분만큼은 이용할 수 있는 다른 구독과는 달리 
애플 아케이드는 무료체험 취소를 하게 되면 서비스가 즉시 종료되게 됩니다. 

즉, 한달 무료체험을 하고 다음달 결제를 원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한달 결제가 되기 바로 직전 (저 같은 경우는 10월 18일) 구독을 취소해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늦어버리면 울며 겨자먹기로 6500원이 자동 결제되게 되어있는 것이죠.

애플 아케이드 무료 구독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