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벼운 마음으로 적어보는 이야기들/책 후기

The One Thing(원씽)- 게리 캘러, 제리 파파산

by Major Tom 2023. 1. 19.



“나의 단 하나는 무엇인가?“ (크게 생각하라) 그러한 단 하나를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단 하나의 일은 무엇인가?” (그러한 행동을 함으로써 다른 모든 것들을 쉽거나 불필요하게 만들 단 하나)

그러한 단 하나를 위해 나의 현재를 “모든 내일”에 연결시키고 하루에 최소 4시간 이상을 ‘오전 중에’ 투자하라.

일주일에 한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계획에 할애하라


우연히 일하는 곳 서고에서 발견한 책입니다. 자기계발서를 많이 읽지는 않지만, 이번에는 ‘베스트셀러’였다는 홍보문구가 저를 사로잡았습니다. 더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있을 때 그 방법을 찾고자 자기계발서를 읽으면 많은 도움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가장 중요한 단 한가지에 집중하라는 것이 책의 중심 주제입니다. 그렇지만 내용은 추상적이지 않고 하나를 선택하고 집중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지침을 제공한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입니다. 최근에 읽었던 자기계발서 중에서는 가장 쓸모있는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