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블루투스 키보드 k380 사용기 with 아이패드(ipad)

by Major Tom 2019. 10. 11.

안녕하세요 :)

처음으로 아이패드로 블로그 글을 써보는 것 같아요.

원래는 아이패드에 아시다시피 키보드가 없어서 블로그 작성은 잘 안하곤 했는데,
오늘 우연히 뽐뿌가 와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한 블루투스 키보드는 후기가 좋은 #logitech #K380입니다.


일렉트로마트에서 구입했구요. 인터넷에서 최저가는 35000원 선인것 같은데
저는 일렉트로마트에서 딱 35000원에 샀습니다. (봉투가격 100원 포함 ㅎㅎ)



색상은 블랙, 우연히 분홍색 케이스도 사은품으로 주더군요.
키보드만 덜렁 들고다니기 좀 그랬는데 케이스까지 주니 너무 좋네요.
다만 키보드는 분홍색인데 케이스는 분홍색인게 좀 아쉽네요. 같은 블랙이었으면 좋았을텐데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박스 안에는 키보드와 설명서 빼고는 아무것도 없어요.
아주 심플해서 좋네요.
키보드 안에는 aaa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곳이 있는데
키보드를 사면 건전지가 2개 이미 들어있으니
바로 사용하는데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샘플 건전지는 다들 알다시피 수명이 엄청 짧으니
조만간 건전지 하나 새로 구입해야겠네요.



뒷면에는 아주 심플하게 그림으로 키보드를 연결하는 법에 대해서 적혀 있습니다.
여기 설명에는 나와있지 않은데, 키보드 왼쪽에 키보드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처음 살때는 켜져 있지만 꺼져 있을 수도 있으니 연결이 안되면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연결방법은 간단하게 1번 꾹 누르시고 3초간 기다리시면 블루투스 창에 키보드가 하나 뜹니다.
그리고 연결하면 끝!

버튼이 세개 있는 것을 보아하니 3대까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것 같군요.
키보드 후기에서 1,2,3번 번갈아가면서 누르면 사용 기기를 변경할 수 있다고 본 것 같네요.
아직 시도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연결되었습니다 :)



최근에 아이패드os도 나오고 하면서 키보드의 사용 방식이 굉장히 많이 좋아졌는데요!
단순히 메모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이렇게나 많답니다.
물론 k380에서는 모든 기능을 전부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래 보시는 것처럼 맥, 아이패드 뿐만이 아니라 안드로이드, 윈도우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k 380의 장점을 간단하게 적어보자면
1. 키보드 소음이 적다
2. 안정감있는 무게이다.
3. 키감이 좋다.
4. 호환이 아주 원활하게 이루어진다.

k 380의 단점을 적어보자면
1. 가격대가 (... 이건 상대적일 수 있습니다.)
2. 무게가 400g정도 되니까 가벼운 편은 아니다.


일단 새로 산 k380 블루투스 키보드로 블로그 게시물을 적어봤는데요!
항상 컴퓨터는 들고다닐 수가 없으니 아이패드에 글을 적고 싶은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 블루투스 키보드랑 아이패드 들고다니면서 글 많이 적어봐야겠네요.
일단 지금까지의 사용 후기는 대만족입니다.
아주 좋네요 :)